인제군, 올해도 소상공인 위한 연이율 1% 대출 지원사업 이어간다
인제군, 올해도 소상공인 위한 연이율 1% 대출 지원사업 이어간다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4-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이 소상공인의 대출부담 완화와 경영안정을 위한 연이율 1%의 저금리 소상공인 대출사업을 2024년도에 지속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인제군에 대표자 및 사업장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정상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다. 1인 기준 대출금 최대 5천만원까지 연 1%로의 이율로 최대 5년 동안 지원받을 수 있다. 단, 휴·폐업 상태인 사업장이나 지방세 등 체납액이 있는 경우, 사치·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 등 심사에 따라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대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NH농협인제군지부에서 대출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군청 경제협력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한은 1월 22일부터 2월 15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연1% 금리로 대출금 최대 2천만원까지 2년간 대출이자를 지원해주는 이자차액 보전사업도 연말까지 상시 지원한다. 신청과 상담은 인제군 내 금융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한편 인제군은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소상공인 대출지원 사업을 통해 156억 1,300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이자차액 보전으로 47억원을 지원하였다.

신선미 경제협력과장은 “장기화되는 경기침체로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가적으로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