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고등학교,“강원 청소년 에세이 공모전” 대상 수상
대성고등학교,“강원 청소년 에세이 공모전” 대상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성고 2학년 조현웅 학생, 대상 수상

대성고등학교(교장 안봉호)는 지난 12일(금) 춘천세종호텔에서 열린 “강원 청소년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에서 △2학년 조현웅 학생이 대상 △이민규, 권정우 학생이 금상 △김준엽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강원 청소년 에세이 공모전”은 독서와 글쓰기를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문해력을 높이고 성취감을 고취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강원도민일보가 주최한 공모전이다.

대성고는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국어 교과 시간에 수필 쓰기 활동을 진행하였고, 이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강원 청소년 에세이 공모전’에 응모하였다.

이 대회에서 대상(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상)을 받은 대성고 2학년 조현웅 학생은 그림을 돋보이게 하는 ‘저채도’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면서, 우리 삶에서 조연 역할의 소중함을 깨닫고, 이를 수필로 표현하였다.

조현웅 학생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적인 깨달음을 개인적·사회적 차원으로 확장할 수 있었다”라며, “이 공모전은 창의력을 높이고, 글 쓰는 것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성고 국어교사 윤상훈은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해서 독서와 글쓰기는 매우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의 내적 성장을 위해 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고,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