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B, 사우디아라비아에 본사가 있는 NATPET지분 35% 인수 계약 체결; 핵심 PP 비즈니스 확대
LYB, 사우디아라비아에 본사가 있는 NATPET지분 35% 인수 계약 체결; 핵심 PP 비즈니스 확대
  • PR Newswire
  • 승인 2024-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YB는 기술 지원 JV를 통해 유리한 원료 및 매력적인 시장에 대한 접근성 향상
  • 기존 자산 및 계획된 발전 프로젝트를 포괄하는 거래

휴스턴과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24년 1월 17일 /PRNewswire/ -- 라이온델바셀(LyondellBasell(LYB))은 오늘 알루자인(Alujain Corporation)으로부터 사우디아라비아에 본사를 둔 국영석유화학산업회사(National Petrochemical Industrial Company(NATPET))의 지분 35%를 약 5억 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스페리폴 폴리프로필렌(PP) 기술로 실현되는 이 합작사는 전략 지역에서 유리한 원료에 대한 접근과 이에 더한 제품 마케팅 능력을 통해 핵심 PP 사업을 성장시키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LYB를 포지셔닝한다.

본 거래의 종결은 규제 및 기타 관례적인 종결 조건에 따른다. 또한 알루자인과 LYB는 최종 투자 결정에 따라 NATPET 부지에서 프로판 탈수소화(PDH) 및 PP 설비를 통한 신규 프로필렌 건설 가능성을 함께 평가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의 2060 탄소 감축 전략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구현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검토되고 있다.

알루자인은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에 있는 석유화학, 에너지, 광산 및 금속 회사이다. NATPET의 대주주인 동사는 얀부 공업 도시에서 프로필렌 및 PP 단지를 운영하는 데 사용되는 솔루션 중 하나인 LYB 스페리폴 PP 기술의 생산 라이선스를 오래 보유하고 있다. NATPET의 연간 PP 생산 능력은 현재 약 40만 톤이다.

LYB의 CEO 피터 베이네커는 "NATPET에 대한 이번 투자는 지속적인 이점을 가진 당사의 핵심 자산 및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업그레이드한다는 당사의 전략을 반영한 것"이라면서 "LYB의 기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 그리고 입증된 알루자인의 우수한 운영 능력을 활용하는 이번 합작사업에 투자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이번 합작사가 양사의 소유 지분 뿐만 아니라 주요 지역에서의 제품 판매를 통해 양사의 가치를 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루자인 회장 모하메드 빈 살레 알칼릴은 "우리는 처음에는 라이선스 계약자로서 그리고 이제는 합작 투자 파트너로서 LYB와의 유대를 더 깊게 할 수 있는 기회를 환영한다"면서 "우리 전세계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필수 원료를 생산하고 판매하기 위한 우리의 공동 노력을 진전시키기를 기대한다. 이 새로운 투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의 다운스트림 분야 발전을 향한 큰 발걸음이며, 알루자인은 이러한 발전을 더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이온델바셀 
당사는 지속 가능한 일상의 삶을 위해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화학 산업의 리더 라이온델바셀(NYSE: LYB)이다. 우리는 첨단 기술과 초점이 있는 투자를 통해 순환 및 저탄소 경제를 실현하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고객, 투자자와 사회를 위한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 최대 폴리머 생산업체 중 하나이자 폴리올레핀 기술의 선두업체인 당사는 지속 가능한 운송 및 식품 안전에서부터 깨끗한 물과 고품질 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혁신 제품들을 개발, 제조 및 마케팅하고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lyondellbasell.com을 방문하거나 링크트인에서 @LyondellBasell을 팔로우하기 바란다.

알루자인 
알루자인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천연 탄화수소 및 광물 자원에 가치를 부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1년에 설립되었다. 동사는 상장된 사우디 합작 주식 회사이며 본사는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의 리야드에 있다. 알루자인의 주요 전략 목표는 현지의 강점과 재능, 역량, 부 및 천연 자원을 활용하고 또한 국가, 사회 및 환경적 책임의 최고 기준을 설정함으로써 주주 가치를 창출한다는 다짐을 통해 주요 산업 프로젝트인 석유 화학, 광산, 금속, 에너지 분야 프로젝트를 발굴, 평가, 촉진, 개발 및 투자/운영하는 것이다.

미래 예측성 언급에 대한 주의문 
역사적 사실이 아닌 사안과 관련되어 이 보도 자료에 있는 언급은 미래 예측성 언급이다. 이러한 미래 예측성 언급은 경영진의 가정에 근거한 것이며 발표 당시에는 합리적으로 여겨진 것으로서 상당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실제 결과는 필요한 규제 기관의 승인 수령 또는 해당 대기 기간의 만료, 종결 조건의 충족, 이 보도 자료에 기술된 거래를 제안된 기간 내에 완료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 최종 투자 결정 및 이 보도 자료에 기술된 제안된 시설의 성공적인 건설 및 운영, 우리의 전략을 실천하고 우리의 자산을 동 전략에 성공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능력 등을 포함하여 이 보도 자료에 기술된 예측, 예상 결과 또는 기타 예상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언급과 예측은 선의로 이루어졌지만, 라이온델바셀과 그 경영진은 예상되는 미래 결과가 달성될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 미래 예측성 언급에 표현된 것들과 크게 다른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기타 요소들은 2022년 12월 31일에 종료된 년도에 대한 10-K 양식의 "리스크 요소"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www.LyondellBasell.com의 투자자 관계 페이지와 증권거래위원회 웹사이트 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558633/LyondellBasell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