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정선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4-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94회 임시회 돌입,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정선군의회(의장 전영기)는 1월 2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월 1일까지 11일간, 새해 첫 회기인 제294회 임시회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현화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선군 산후조리비 지원 조례안」과 김영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선군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전흥표 의원이 대표 발의한「정선군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전광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선군의회 의원 교육연수에 관한 조례안」, 송수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선군의회 지방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5건과, <정선군 가족센터 민간위탁동의안>, <정선군 정선다함께돌봄센터 민간위탁동의안>, <정선군장애인보호작업장 민간위탁동의안> 등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특히 1월 23일부터 1월 31일까지 정선군 집행부 24개 부서와 9개 읍‧면, 2개 출연기관(정선군시설관리공단,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소관 사무에 대하여, 2024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를 청취할 계획이다.

전영기 의장은 “2024년 새해에도 정선군의회는 정선군의 미래를 좌우할 강원특별자치도 제3차 개정안 특례 발굴과 가리왕산 케이블카 영구 존치 등 정선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여, 정선군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