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삼척),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파견
강원대학교(삼척),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파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제8기 강원대학교 동계 해외봉사단(단장 학생지원부처장 조기필)’ 25명이 캄보디아로 22일 출국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봉사는 캄보디아 씨엠립에 위치한 초등학교와 인근에서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8박 1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강원대학교 동계 해외봉사단은 학생단원 22명과 3명의 인솔 교직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10월 구성되어 오리엔테이션, 팀별 프로그램 기획 및 준비, 김장나눔 및 연탄배달 봉사 참여, WFK온라인교육이수, 워크숍 등 다양한 국내활동을 이수하였으며 현지에 파견되어 교육봉사(과학, 미술, 한국어, 보건, 환경)와 노력봉사(집 건축 및 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현지 학생들과 함께하는 체육대회, 한국음식 만들기(주먹밥, 불고기 등) 체험과 캄보디아 앙코르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들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봉사활동 외 다양한 문화교류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교직원들과 재학생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정성스레 마련한 학용품 및 옷가지 등 다양한 후원물품도 전달하는 등 현지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강원대학교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윤정의 삼척부총장은 “해외봉사활동은 우리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만의 대표적인 글로벌 비교과프로그램으로써, 전공과 흥미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實事求是형 창의ㆍ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우리대학교 건학이념과 가장 어울리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히며 “해외봉사단 모두 안전 속에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이번 봉사단을 이끄는 강원대학교 조기필 학생지원부처장은 “현지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우리 강원대학교 해외봉사단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즐기고 공유할 예정이며, 무엇보다 단원 모두 안전하게 마치고 돌아올 수 있도록 학생 안전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