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재난안전과등 5개과 제312회 임시회 주요업무계획 보고
강릉시 재난안전과등 5개과 제312회 임시회 주요업무계획 보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24일(수)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았다.

행정위원회 김진용 의원 [재난안전과] 소관 업무보고에서 시민 안전을 위해 지진해일관련 전문가를 활용한 연구용역을 통해서 위험지구 파악 및 대처가 필요하며, 아울러 전체 민방위 시설 방독면을 점검해주기를 요청했다.

홍정완 의원 [재난안전과] 소관 업무보고에서 언제 어떤 상황이 닥칠지 모르는 복합재난시대에 안내판을 추가 설치하고 정비하는 등 사전 대응하고, 재난대피시설내 비상용품함 설치를 검토하여 비상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정무 의원 [문화예술과] 소관 업무보고에서 문화도시 시나미 강릉 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도출해 낼 수 있는 마무리단계에서 시민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달라며 당부했다.

산업위원회 배용주 의원 [교통과] 소관 업무보고에서 도심권 주차장 확충을 위한 지역 주민들이 제시한 의견 수렴으로 주민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부서에서는 면밀히 대안 검토를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용래 의원 [도시과] 소관 업무보고에서 비행안전구역 개선 사업이 오랜 기간 동안 행정에서 노력을 기울여 온 만큼 올 해 더욱 적극적으로 관계부처의 규제 개선 건의와 협의를 통해 가시화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문섭 의원 [도시재생과] 소관 업무보고에서 연곡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이 마무리 단계에서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주민 의견을 세심히 청취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