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기획조정실등 4개 부서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실시
삼척시 기획조정실등 4개 부서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1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삼척시의회(의장: 정정순)는 1월 24일(수) 제251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며, 4개 부서(기획조정실, 문화홍보실, 폐광지역사업단, 에너지과)에 대해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권정복 의원은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제안제도 활성화 방안을 강구토록 노력해 달라 주문했다.

김재구 의원은 우리 시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최하위 등급을 받은 만큼, 문제점을 개선하여 공직사회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주문했다.

이광우 의원은 미래 5대 핵심사업들에 대해 사업별 주관 부서와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조정부서를 명확히 설정하여 전략적으로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  인구유지를 위해 신혼부부 등 주거약자를 대상으로 시영아파트 공급을 검토해달라 당부했다.

김원학 의원은 치유산업, 워케이션, 숙박체험 등 생활인구 증가를 위한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생활인프라 확충에 노력해 달라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강원대 삼척, 도계캠퍼스의 대학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취업할당제 도입 등 산학협력 방안을 관내 기업과 협의할 것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산림면적이 높은 우리 시의 특성을 고려해 산림분야 공모사업 발굴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국정과제 중심의 정부정책에 따른 공모사업을 적극 발굴·응모하고, 기 선정된 공모사업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성공적인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