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전략사업과 등 4개 부서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삼척시 전략사업과 등 4개 부서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1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

 

삼척시의회(의장: 정정순)는 1월 25일(목) 제251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며, 4개 부서(전략사업과, 경제과, 관광정책과, 관광개발과)에 대해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김원학 의원은 공공기관 이전 추진 관련, 중앙시장 2층 본관을 평생학습관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주민편의 및 재래시장 활성화 도모와 구도심 활성화 및 인구유출 방지를 위하여 남양동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검토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강원대학교 삼척분원 유치 관련, 향후 추진될 골드시티 조성 사업을 고려해 부지선정 등 연계방안을 모색해서 효율적 추진과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보편적 복지 개념의 청년수당 도입 검토을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은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축적할 수 있도록 시 외에도 세무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에 행정인턴 배치 검토을 주문했다.

이광우 의원은 공공기관 이전 추진 시 주거지역, 주 이용층, 접근성 등 다양한 관점에서 의견이 도출될 수 있도록 토론회를 개최하여 계획 수립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삼척고등학교 이전 문제의 경우 구도심지 활성화, 학생 면학분위기 조성 등 다방면으로 심도있게 검토하여 추진을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삼척고등학교 이전 시 주변 상권 활성화를 위해 현 건물을 강원대학교 기숙사로 활용 검토을 주문했다.

김재구 의원은 미로나라정원 글램핑장 조성과 더불어 유휴부지에 꽃 식재, 체육시설 조성 등 활용방안 마련과 급성장하고 있는 드론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드론 제작·정비 등을 포함한 드론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