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지켜요! 아름다운 춘갑봉
우리 함께 지켜요! 아름다운 춘갑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남2동 봄철 산불예방 발대식 개최 및 4더 캠페인 전개

강릉시 포남2동은 29일(월) 최승순 특별자치도의원, 지역구 시의원, 지역수호단체(통장협의회, 포남자율방범대) 및 산불감시원, 동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봄철 산불 예방 발대식과 ‘4더 캠페인’을 전개했다.

관내 대표 명소인 춘갑봉 소동산 봉수대에서 개최된 이번 발대식에서는 작년 4월 11일 경포동에서 발생한 큰 산불과 같은 재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귀중한 춘갑봉 소나무 숲을 지키겠다는 포남2동의 염원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며 봄철 산불 예방의 강력한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주민들과 함께 포남2동 2024년 행정목표인 ‘4더 캠페인(더 친절, 더 안전, 더 깨끗, 더 따뜻)’의 결의를 다지며, 2024년 더 친절하고, 더 안전하고, 더 깨끗하고, 더 따뜻한 포남2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정순 포남2동장은 “올해 봄철 산불 기간은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운영된다.”라며 “주민들이 사랑하는 춘갑봉에서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주민들께서 스스로 지키고 보존하는 데 힘을 모아 주신 덕분에 지난해 산불종합평가 최우수 동에 선정된 만큼 올해도 힘써주시길 부탁드리며, 더 안전한 포남2동을 위해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