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재난안전과 등 5개 부서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실시
삼척시 재난안전과 등 5개 부서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1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6차 본회의

삼척시의회는 1월 30일(화) 제251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6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5개 부서(재난안전과, 농정과, 축산과, 산림과, 도시과)에 대해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권정복 의원은 농업인 시책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여, 결과에 기반한 시책 발굴 및 개선과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적극적인 홍보를 주문했다.

이광우 의원은 농가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해결을 위해 추진 중인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의 지원 근거를 조례 개정을 통해 마련할 것과 농촌인력 부족 문제 해소 및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차별화된 지원책 마련을 주문했다. 또 근덕 재동 일대 침수예방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화재 시 신속한 대피 및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고층 건물, 다중이용시설 등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지원 사업을 적극 검토와 농지의 취득심사 강화로 인해 농지 소유주에 대한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융통성 있는 운영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안정적인 축산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별 공동퇴비사를 조성하는 방안 검토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에 취약한 장소를 진단하고 범죄예방 환경설계 방식을 적용한 사업을 점차 확대할 것을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상습침수지역에 대해 선제적으로 순찰 및 점검하여 피해발생 최소화 노력을 주문했다.

김재구 의원은 농촌 관광 진흥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농촌체험휴양마을 및 농어촌민박 활성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