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정책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정책토론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정책연구소(소장: 장영덕)는 2월 4일(토) 오후 2시 원주문화원 문화공연장에서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내가 우리 지역의 국회의원이라면?!’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미래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청년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정책 발전을 촉진하고,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청년들의 토론을 통해 사회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 보다 효과적인 정책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오석조 협동조합 판 대표(강원살이 이사장)의 발제로 시작할 예정이다.

발제에 이어 정지욱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문화·관광 분야에는 노주비 우주비행 대표, 경제·사회 분야에는 박승환 ㈜낭만사 대표(원주청년소상공인협회 이사), 보건·복지 분야에 최용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연구원, 정치분야에 안혁진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대변인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토론하고 이후 참석자들의 종합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회에는 장영덕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정책연구소장(前원주시의원)과 지방의원을 비롯해 청년 당원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정책연구소는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통합하고, 혁신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회적 통찰과 변화를 이끄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출범했다.

청년정책연구소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강화하고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변화를 이루는데 기여할 수 있는 정책을 연구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토론회를 통해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청년들이 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정책 참여를 촉진할 방침이다.

또한 청년들 간은 물론 청년들과 다른 세대 및 사회 구성원들 간의 대화를 촉진해 사회적 이해와 협력을 높이고, 청년들을 위한 정책토론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정책 이해력을 향상시켜 공공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모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