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건설과 등 5개 부서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삼척시, 건설과 등 5개 부서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1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7차 본회의

삼척시의회(의장: 정정순)는 1월 31일(수) 제251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7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5개 부서(건설과, 교통과, 건축과, 환경과, 해양수산과)에 대해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권정복 의원은 시 발주 공사에 노임·건설기계 대여금 등 각종 하도급이 체불되는 일이 없도록 점검 및 감독 강화을 주문했다.

이광우 의원은 마읍천 수변공원 조성사업 추진 시, 풍성한 경관 조성을 위해 벚나무 추가 식재와 시의 재정에 부담을 줄 수 있는 대규모 토목사업 추진 시, 사업의 시급성을 잘 고려하여 우선순위를 정해 순차적 추진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하천시설 정비 사업 추진 시, 오십천 명품 트레일 종합계획과의 연계방안 추진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지중화사업 추진 시 가스배관 설치 등 예산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는 사업을 함께 병행 추진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상가 밀집 지역인 남양동 지역의 만성적인 주차공간 부족을 해소할 수 있도록 공영주차장 조성 검토을 주문했다. 또 동해안 바닷가 자동차길 조성사업 추진 시, 삼척루지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 유발을 위해 시설물 조성 검토을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정라초교 통학로 지중화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고, 시가지 등 남양동 일대에도 지중화사업 확대 검토와 결빙 취약지역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여삼재 등 상습 결빙구간에 대해 충분한 염수분사를 주문했다.

김재구 의원은 마달혜진아파트~국도7호선 도시계획도로 확장 시 통행량이 매우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니, 마달동 언덕 등 인접도로 개선을 병행 검토와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방초매트 설치 검토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