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12월까지 그림책 원화 전시회 열려
동해시, 12월까지 그림책 원화 전시회 열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시기간: 2월부터 11월까지

- 전시장소: 발한도서관 1층 로비와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동해시에서‘그림책 원화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실제 원화에 가깝게 확대 제작한 그림책을 전시하여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유년기에 책에 대한 흥미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시는 2월부터 12월까지 발한도서관 1층 로비와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그림책 원화를 전시한다.

온라인에서는 「수수바의 별빛 줄넘기(핑거)」, 오프라인에서는 「오나, 안오나(산하)」의 그림책 원화 전시를 시작으로, 매월 다른 원화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그림책 원화 전시는 모든 시민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발한도서관(033-530-24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시립도서관의 온‧오프라인 공간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그림책 원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 내 보유한 책을 위주로 전시함으로써 이용자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온라인 전시를 통해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홍보는 물론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송영애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이번 그림책 원화 전시회를 계기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범시민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서관 이용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