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로 따뜻한 마음 전해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로 따뜻한 마음 전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회장 조달흠)는 태화동 소재 23개소 경로당을 찾아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떡국떡, 라면, 김, 계란 등을 담은 음식 꾸러미를 새해 인사와 함께 전달하여, 추운 겨울에도 태화동 관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태화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하였다.

경로당에 계시던 한 어르신은 “주민자치회에서 명절, 어버이날 같은 날마다 경로당을 잊지 않고 자주 찾아주어 고맙다”라며 행사를 준비하고 방문해 준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조달흠 태화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주민자치회는 매년 사랑의 떡국 나누기 등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해왔으며, 올해도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준비한 음식꾸러미 나누기로 우리 태화동 어르신들에게 따뜻함이 전달되길 바란다”라며, “어르신들께서 지역의 어른으로서 존경받을 수 있는 문화가 유지되도록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경로당 지킴이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월 13일 나누리재단과 함께 어르신들께 직접 끓인 떡국을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매년 어버이날 경로당을 방문하여 사랑의 카네이션 달기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 어르신을 위한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