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공교육 경쟁력 제고 및 중등 학력 향상을 위한 7가지 프로그램 지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공교육 경쟁력 제고 및 중등 학력 향상을 위한 7가지 프로그램 지원”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5일(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6층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사업 운영 사례 공유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24학년도의 원활한 사업 운영 및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도내 중․고등학교 교감 및 업무 담당자 2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2023년 사업 우수사례로 △유봉여고 이음 교육 봄맞이 마중물 캠프 운영(진학연구부장 엄익수) △기린고 농어촌 소규모학교에서의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운영(교감 김은정) 사례를 공유했다.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지난해 사업 만족도 결과 발표, 사업 운영의 취지 및 방침 공유, 학교에서 적용 가능한 예시와 함께 7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세세한 안내가 이어졌다.

7가지 프로그램은 △교육결손 해소 기초학력 및 더 높은 학력 지원을 위한 배움․성장 중심 교과 프로그램 △기숙사 고교의 학습과 심리․정서 등을 지원하는 희망․키움 기숙사 내실화 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 및 또래 협업 학습 동아리, 개별화 학습코칭 운영 등 자기주도 학습역량 신장 프로그램 △고3 대학별고사 맞춤형 프로그램 △중3 이음교육, 중1 책임교육학년 지원을 포함한 학기․학년말, 방학 중에 운영되는 교육과정 학습도약시기 특별프로그램 △중학교 때부터 깊이 있는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수능 그루터기 교과만들기 △학습지원 튜터 채용 등 학교 자율 특색프로그램이다.

또한 위의 7가지 프로그램 운영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식비, 교통비, 교재비 등도 지원될 예정이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도내 중․고등학교에서 개별화된 맞춤형 학습이 구현되고, 자기주도학습이 활발하게 지원되고 있다”라며, “학교 현장의 지대한 관심과 공부하는 분위기 조성에 힘입어 올해는 내실 있는 운영 및 정착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