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청, 중독으로부터 안전한 직장만들기 동참
강릉시청, 중독으로부터 안전한 직장만들기 동참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시청 현업업무종사자 대상 중독예방교육 실시

강릉시는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6일(화)과 7일(수), 2일에 걸쳐 직장인 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강릉중독관리통합센터에서 강릉시 소속 현업업무종사자 5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건강관리와 산업 안전 증진을 목적으로 직장인 절주 교육 및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류 오남용 예방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개인의 건강은 개인이 속한 가정과 조직의 건강으로 귀결되고, 중독은 신체 및 정신건강의 문제뿐 아니라 가정, 학업, 직장생활 전반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질병이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 생산성 저하와 안전사고 발생의 원인이 되는 과음의 위험성을 알리고, 최근 문제시 되고 있는 마약류 및 약물류 오남용의 심각성을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김필희 강릉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은 “중독문제 없는 건강한 강릉시를 위해 강릉중독관리센터가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회복을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의 지정을 받아 중독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그 가족을 위한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및 지역사회 예방 홍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상담전문기관으로 033-653-9667~8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