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위한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지원단」 권역별 협의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위한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지원단」 권역별 협의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2023년 12월 26일 도내 전체 대학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후속 조치로 2월 6일(화)부터 8일(목)까지 3일간 춘천, 원주, 강릉에서 각각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지원단」 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한다.

2024년 상반기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지원단」 권역별 협의회는 △2월 6일(화) 강릉 권역(가톨릭관동대학교) △2월 7일(수) 원주 권역(상지대학교) △2월 8일(목) 춘천 권역(도교육청)에서 각각 개최된다.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지원단」은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고등학교 관리자 및 업무 담당자, 담당 교육전문직원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고등학교와 대학의 담당자가 직접 만나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권역별로 연 2회 이상 만남의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협의회에서는 △2024년 고교학점제 관련 주요 정책 소개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안내 △권역별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개설 강좌 홍보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위한 고교-대학 담당자 협의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을 개설 신청한 11개 기관(10개 대학-강원대, 한림대, 국립강릉원주대, 가톨릭관동대, 한라대, 상지대, 경동대, 한림성심대, 강릉영동대, 세경대 / 1개 공공기관-설악산생태탐방원)은 기관이 속한 권역별 협의회에 참석하여 고등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개설 신청한 강좌에 대해 직접 소개 및 홍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지원단」 권역별 협의회를 통해 고등학교와 대학이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정례화하여 우리 아이들에게는 더 많은 선택권을 보장하고, 나아가 도내 고등학교와 대학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