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어워즈위원회 선정,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2023“ 발표
아이어워즈위원회 선정,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2023“ 발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어워즈 수상실적을 바탕으로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민승재)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서비스 기업들 중 아이어워즈(i-AWARDS) 수상실적을 바탕으로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랭킹 2023‘을 발표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위원회가 주관하는 아이어워즈 코리아 시상행사는 국내 인터넷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결과로 혁신적인 인터넷 서비스들을 선정 및 시상해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아이어워즈 코리아는 ’그간 진행된 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랭킹을 발표해 수상한 인터넷전문기업들의 홍보와 브랜드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랭킹은 아이어워즈 코리아 행사 중 ‘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대행사에게 수상실적별 포인트를 부여하여 합산한 점수를 기준으로 각 시상 행사별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순위를 선정한다. 이밖에 각 어워드의 후보등록 포인트, 회원사 등급 포인트, 인터넷생태계 활성화 기여 실적 포인트 등도 가산되어 순위를 결정했다.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랭킹은 순위 및 기업명, 어워드 수상실적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상한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기본정보는 물론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평가내역 과도 연계되어 최신 인터넷 서비스의 트렌드와 기술의 특징을 둘러보고 에이전시의 프로젝트 구축사례의 우수성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어워즈위원회 유인호 위원장은 이번 발표를 통해 ”아이어워즈는 인터넷 산업 위상에 걸맞은 성대한 규모의 행사개최와 홍보 지원을 통해 수상기업들의 성과와 가치를 널리 알릴 뿐만 아니라 매년 인터넷 서비스 분야의 성과를 역사에 기록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랭킹은 아이어워즈 공식 홈페이지(http://www.i-award.or.kr/Ba/)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3년의 수상실적을 통한 랭킹 순위도 곧 서비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The Korea Internet Professional Association, KIPFA)는 국내 인터넷 전문가들을 대표하는 비영리단체다. 전문가들 간 정보 교환과 관련 지식 교류를 활성화하고 인터넷 활용성과 신뢰도를 개선해 인터넷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또 인터넷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찾고 인터넷 전문 인력의 재교육 및 인력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KIPFA는 아이어워즈 시상식의 국제화를 통한 우수 웹서비스 발굴 등 인터넷 전문가의 권익 보호를 위한 여러 활동을 펼치면서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