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LRS공유대학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강원LRS공유대학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강원지역혁신플랫폼(총괄운영센터장 최기용)은 2월 6일(화) 춘천캠퍼스 실사구시관에서 「강원LRS공유대학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김헌영 총장과 최기용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총괄센터장, 김응권 한라대학교 총장 등 ‘강원LRS공유대학’ 참여대학의 총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강원LRS공유대학 융합전공 혁신인재 211명의 입학을 축하했다.

입학식은 최기용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의 개회사와 김헌영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혁신인재 선서 ▲입학증서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이어,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강원LRS공유대학 설명회 ▲혁신인재 화합의 장 ▲융합전공 혁신인재 선배와의 만남 ▲핵심분야 융합전공별 교과 및 비교과 과정 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혁신인재 소통의 장’에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참석해 강원특별자치도의 비전과 미래산업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들과 함께 강원도의 미래 모습과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기용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은 “초개인화 학습기록 시스템(LRS)*을 통해 다양성이 공존하는 학생 중심 데이터 기반 맞춤형 교육을 구현함으로써 미래 산업을 선도하고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혁신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초개인화 학습기록 시스템(LRS: Learning Record System)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강원LRS공유대학 융합전공 혁신인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강원특별자치도의 백년 미래를 이끌어 나갈 강원LRS공유대학 혁신인재 양성을 위하여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헌영 총장은 “강원LRS공유대학을 통해 전통적인 캠퍼스 경계를 넘어 LRS 기반의 '노마드 캠퍼스'에서 지역 내 다양한 기업 및 전문가들과의 교류 및 학습, 협업과 혁신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LRS공유대학은 개인학습기록시스템을 기반으로 ▲정밀의료 ▲헬스케어 ▲스마트수소에너지 총 3개 핵심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도내 15개 대학이 참여한 대학 간 결합체계로서 2023년에는 200명을 선발했다.

강원LRS공유대학은 정규학기에는 메타버스 캠퍼스(온라인)를 활용한 이론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계절학기에는 혁신기관 및 기업을 캠퍼스로 활용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해 「지역산업 문제해결」을 위한 현장 전문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