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고 오래된 농촌주택 새롭게 단장 하세요”
“낡고 오래된 농촌주택 새롭게 단장 하세요”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추진…오는 2월 20일까지 모집
- 노후 및 불량 주택 개량 통해 주거환경 개선

춘천시가 농촌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도시민의 농촌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추진한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농촌지역의 노후·불량 주택을 개량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2023년 추진 실적은 배정 물량 35동 중 사업 완료 7동 추진중(연장) 9동이다.

올해 사업량은 36동으로 대상 지역은 읍·면 지역과 동 지역 중 주거·상업·공업 지역을 제외한 지역이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개량(신축)할 주택 소재의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하면 된다.

사업 대상은 ▲농어촌지역에서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자 하는 자 ▲농촌지역에서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하려는 무주택자 ▲도시지역(동지역)에서 농촌지역으로 이주하려는 자 ▲내․외국인 근로자 숙소를 제공하고자 하는 농업입주기업 및 농업인이다.

신청서 접수

대상자 선정

사업추진

사업실적

확인

대출

신청

대출금

지급

완료보고

··동 행정복지센터

건축과

사업

대상자

··동 담당자

사업

대상자

축협

··동 담당자

다만, 1가구 1주택이 원칙이나, 근로자 숙소를 신축하거나 농촌의 등록된 빈집을 개량하면 1가구 2주택이 허용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개량 자금 융자 2%(만 40세 미만 청년은 1.5%)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를 지원한다.

또 올해 12월 31일까지는 취득세를 최대 280만 원까지 공제해 준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춘천시청 건축과 건축행정팀(250-319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