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평생학습관, ‘일자리 연계 시민 맞춤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강릉시 평생학습관, ‘일자리 연계 시민 맞춤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3일(화)부터 23일(금)까지 95강좌, 총 1,483명 모집

 

강릉시 평생학습관은 생애주기에 맞춘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여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4년 평생학습관 상반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강좌는 취·창업을 위한 직업능력개발 교육과 신중년 도약의 발판을 위한 일자리 연계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여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맞춤형 평생학습 강좌로 운영된다.

모집과정은 3개(1년·상반기·8주)과정 95강좌로 총 1,483명을 모집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2월 13일(화)부터 2월 23일(금)까지 강릉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https://www.gn.go.kr/gnlll/index.do)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신청으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올해에는 자격증 취득과정 및 전문직업 능력 과정을 확대 운영하여 타일기능사, 헤어미용자격증 등 취·창업을 위한 교육과 재봉, 커피, 기술 실용 등의 일자리 연계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인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19세 이상 강릉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나 주소지가 강릉이 아닌 사람(관외자)은 미달 강좌 추가접수 기간에 신청할 수 있다.

평생학습관 정영란 관장은 “올해 준비한 시민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요구에 적극 호응하고, 고령화 시대 신중년 제2 도약의 발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