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독서 환경 조성 『클린 라이브러리』 안동시립도서관 설맞이 대청결 운동 실시
쾌적한 독서 환경 조성 『클린 라이브러리』 안동시립도서관 설맞이 대청결 운동 실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립도서관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7일 안동시립도서관 3개관 및 스마트도서관과 숲속도서관 일대에 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도서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실시한 이번 대청소에는 3개 도서관의 전 직원이 참여하여 각 도서관 주변과 안팎을 구석구석 청소했다.

중앙도서관 직원들은 도서관뿐만 아니라 인근 옥현공원과 주변 시설을 정비했고, 웅부 및 어린이도서관에서도 전정 벤치 등 도서관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녹물과 먼지 등을 제거하였다.

또한 긴 연휴 동안 독서를 즐기려는 이용객들을 위해 24시간 상시 운영되는 3개 스마트 도서관(송하동 행정복지센터 전정, 청소년수련관, 옥동 근로자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기기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부스 내 청결작업도 했으며, 낙강물길공원, 단호샌드파크, 권정생동화나라 등 명절을 맞아 가족단위로 찾기 쉬운 숲속도서관에도 대청소를 실시, 『클린시티 안동! 클린 라이브러리』 만들기에 동참했다.

공승오 안동시립도서관장은 “시민들이 많이 찾는 도서관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보다 깨끗하고 편안한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