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내 우수 학생 선수 국외현장체험학습 운영
강원도내 우수 학생 선수 국외현장체험학습 운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학생선수 선진지 견학을 통한 동기부여 및 진로 탐색

우수 학교운동부지도자 및 학교체육유공교원 국외현장체험 연수

학교체육분야 역량 강화 프로그램 조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월 13일(화)부터 21일(수)까지 스페인 현지에서 우수 학생 선수 국외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체육대회에서 입상한 초·중·고등학교 학생 선수의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선진지 견학으로 기획되었다.

스포츠 강국인 스페인의 선진화된 체육시설을 탐방하고 훈련프로그램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 선수 개개인의 동기를 부여하고 체육 분야의 다양한 진로 탐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같은 기간 스페인 현지에서 우수 학교운동부지도자 및 학교체육유공교원 국외현장체험 연수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체육활동에 기여한 도내 학교운동부지도자 및 유공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체육교육에 대한 국제적인 안목을 기르고, 학교 운동부의 교육적이고 인권 친화적인 운영과 선진적인 복지 방안 마련을 위해 마련되었다.

스포츠 강국인 스페인의 선진화된 체육시설과 훈련프로그램 체험 연수를 통해 학교체육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강원학교체육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현 미래체육특수교육과장은 “이번 국외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선진화된 체육시설을 직접 돌아보고, 훈련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미래 청사진을 설계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실질적인 훈련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연수 참가자의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함양하여 학교 체육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