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메타버스 온라인 졸업·입학식」 개최
강원대「메타버스 온라인 졸업·입학식」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오는 3월 31일(일)까지 메타버스 두리캠퍼스(https://kverse.kangwon.ac.kr) 플랫폼에서 「2024 메타버스 졸업·입학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졸업생과 신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강원대학교 구성원은 물론 학부모, 지역주민 등 모든 이들에게 새롭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강원대학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오프라인 졸업식, 입학식을 현장 중계하는 동시에, 가상공간에서 ▲VR360 캠퍼스 투어 및 졸업작품전 관람 ▲가상 동아리방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신입생에게는 ▲모의 수강신청 체험 ▲장학 제도 안내 ▲다짐나무 키우기 등 대학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강원대학교 마스코트 ‘곰두리’ 얼굴이 담긴 의상 아이템을 본인의 아바타에 장착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졸업생의 새로운 출발과 그간의 노력을 축하하기 위해 ▲선후배 현수막 ▲롤링페이퍼 이벤트가 진행되며, ‘학위복’ 의상 아이템이 제공된다.

한편, 강원대학교 정보화본부는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입학식, 졸업식, 졸업작품전, 대학 축제, 동아리 활동 등을 공유하고 기록하는 ‘학생활동 디지털 아카이브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메타버스 캠퍼스로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