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체육교육과등 4과 주요업무 계획 청취
동해시 체육교육과등 4과 주요업무 계획 청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의회(의장 이동호)는 2월 20일, 제337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체육교육과, 민원과, 세무과, 회계과 부서에 대한 2024년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했다.

김향정 의원은 청소년 진입 기념 동행 프로젝트 사업과 관련, “연령대별 선호도를 파악하여 맞춤형 홍보 물품을 제공해야 한다.”라고 말하고,

체류형 스포츠관광 활성화 사업과 관련, “지난해「동해시 체육진흥 조례」가 개정된 만큼, 경기가 열릴 때 부스에 안내판을 설치하는 등 홍보를 강화하여 전지훈련 팀 유치에 만전을 기하기를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민귀희 의원은 “외국인 대상의 청소년 문화관광해설사 선발 시 선발기준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다양한 재능이 있는 청소년이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경험을 체득할 기회를 확대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안성준 의원은 “청소년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시, 실질적인 인센티브가 부여가 돼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효율적인 운영을 당부했다.

이창수 의원은 청사 뒤편 제설 차량과 장비 보관과 관련, “주차 공간 부족, 환경 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있다. 시설을 이전 설치하여 이를 해결해 주기를 바란다.” 라고 주문했다.

정동수 의원은 “지역 중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행정 추진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함께 피드백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