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쇼핑몰 ‘안동장터’, ‘사이소’ 통합플랫폼 구축
안동시 쇼핑몰 ‘안동장터’, ‘사이소’ 통합플랫폼 구축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안동장터, 통합 리뉴얼 오픈 이벤트 실시

안동시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안동장터(www.andongjang.cyso.co.kr)’와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가 20일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오픈을 맞아 2월 21일부터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오픈 이벤트는 ▷ 선착순 1,000명까지 3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 지급 ▷ 신규 회원 1인 5,000원 할인 쿠폰 지급 ▷ 택배비 지원 (건당 1,000원)으로 고객들이 안동의 명품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이 이벤트는 3월 10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사이버 안동장터’는 안동에서 생산되는 133여 종의 농․특산물을 생산가격으로 직거래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기존 업체의 경우 하나의 관리자 사이트에서 안동장터와 사이소의 판매 상품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 소비자의 경우 하나의 대표 아이디로 두 곳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어 관리자와 소비자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안동시는 통합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1월 30일 안동장터 위탁 업체인 ㈜웨보노믹스에 의뢰해 입점 업체 대표 30여 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안동장터 홈페이지 개편 안내 교육과 함께 안동장터 홈페이지 팝업 공지 안내를 통해 사전 안내를 진행해 통합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통합 오픈으로 인해 대형 쇼핑몰 제휴 확대 등으로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