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찾아가는 행복도시락 강좌 운영
동해시, 찾아가는 행복도시락 강좌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락 학습모임[동아리] 강좌신청 2월 19일~ 2월 29일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학습자 맞춤형 평생학습인 찾아가는 행복도시락 강좌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행복도시락 강좌는 사회의 다양한 계층에서 원하는 평생학습 강좌를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도시락처럼 강좌를 배달하는 학습자 중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227개 강좌를 열어 2,948명이 참여한 바 있다.

시는 올해 상반기 찾아가는 행복도시락 강좌를 내달부터 6월까지 총 24개 강좌를 운영하며, 학습모임(동아리) 강사비를 지원한다.

다만, 재료비, 교재비 발생 시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동해시민 8인 이상으로 구성된 학습모임(동아리)으로 지역 내 학습공간을 확보하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할 경우 오는 29일까지 동해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시‧공간적 제약을 넘어 도시 곳곳에서 즐기는(都市樂) 평생학습도시 구현, 평생학습 동아리를 통한 인적자원 육성 및 함께하는 성장 추구, 함께 누리는 생활 밀착형 평생학습 문화가 확산될 것 으로 보고 있다.

송영애 평생교육센터소장은 “행복도시락 강좌는 지역적‧계층적‧기능적으로 학습 소외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학습자 맞춤형 평생학습을 통해 자신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견하는 학습 공동체이자 지속해서 성장하는 시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