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평생교육강사 전문성 높인다
동해시, 평생교육강사 전문성 높인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사의 성장 포인트 개발, 창의적 코칭 / 3월 7일 (목) 오후 2시, 평생학습관

동해시가 평생교육강사 역량 강화 연수를 추진, 평생교육 전문성 향상을 도모한다.

이번 연수는 평생교육의 기본개념에 충실한 평생교육 강사의 전문성 함양과 연구, 자기계발 등 구체적인 강의활동을 위한 강의 역량을 점검하고 기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내달 7일 오후 2시 평생학습관에서 한민수(아이지엘코칭그룹 대표) 강사를 초청, 관내 평생교육강사를 대상으로‘강사의 성장 포인트 개발, 창의적 코칭’을 주제로 한 연수가 진행된다.

창의적 코칭은 △ 원활한 소통을 위한 창의적 질문과 경청의 기술 △ 코칭대화모델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 △ 지식·관계·실천 역량 개발 △ 욕구이론 새로운 관점의 발견과 적용 등 평생교육강사의 구체적인 강의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내달 3일까지 동해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번 역량 강화를 통해 새로운 강좌 구성 및 연구 개발에 코칭적 관점과 퍼실리테이션 도구를 활용한 자기 계발로 평생교육 현장에서 활용되고, 평생교육강사의 전문성 제고와 우수 강사 인력 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영애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시민(학습자)의 지적 욕구가 높아진 만큼, 강사는 유연한 사고와 지속적인 자기계발로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며, “이번 역량 강화 연수에 강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