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강릉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개 기업지원 기관 참여. 한곳에서 다양한 시책 설명 및 기업정보공유

강릉시는 기업인들에게 다양한 지원시책 정보 제공을 통해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나아가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2024년 강릉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업지원을 담당하는 12개 기관과 함께하는 이번 합동 설명회는 26일(월) 오후 2시 (재)강릉과학산업진흥원 율곡관에서 △행정, △지원・연구, △자금, △판로・수출・교육 등 4가지 분야로 나눠서 진행됐다.

참여 기관은 강릉시를 비롯해 한국은행 강릉본부,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영동사무소, 강릉과학산업진흥원, KIST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기술실용화본부, 강원TP 글로벌사업단 신소재센터, 신용보증기금 강릉지점, 기술보증기금 강릉지점, 강원신용보증재단 강릉지점,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강원본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동부지사(발표순)다.

관내 중소기업들의 기관별·분야별 기업지원 시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 기관의 팀장이나 실무자가 지원 내용을 직접 발표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 이후 신속하고 유연한 소통을 위해 1:1 맞춤 개별상담을 진행하여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향후 시책발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나만주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강릉시와 주요 기관이 협력하여 중소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최적의 지원 방안을 제공하는 자리”라며, “다양한 지원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여 맞춤형 지원을 적기에 받아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