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리빙랩 위원회 위촉
횡성군,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리빙랩 위원회 위촉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4-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주민과 단체, 컨소시엄, 전문가로 구성된 리빙랩 활동 시작
 

 횡성군은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리빙랩 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을 2월 27일 횡성군청에서 개최했다.

횡성군은 지난 1월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통해 횡성군만의 특화 전략을 담은 발전모델을 구상하고 군민 서비스 발굴과 지원하는데 전문가 자문과 리빙랩을 운영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었다.

이에 횡성군은 27일 리빙랩에 참가하는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사업 현황과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리빙랩은 횡성군과 컨소시엄, 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로 이루어진 운영위원과 법/규제전문가와 관광전문가, 서비스전문가, 지역연구기관 관계자로 이루어진 자문위원 두 그룹으로 구성했다.

김명기 군수는 “위원들이 군민이 살기 좋은 횡성을 만들기 위한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각 분야에서 활동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횡성군이 워케이션과 스마트시티에서 선두 지자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리빙랩의 구성원들은 각자 분야에서 횡성군의 스마트시티 조성에서 사업 방향과 전략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횡성군은 이를 적극 수렴하여 사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