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강릉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1일(금) 오전 11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진행

강릉시는 3월 1일(금) 오전 11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민족자존의 가치를 드높였던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독립정신을 계승하고자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강릉시 주요 인사, 독립유공자 유족, 보훈단체를 비롯하여 사회 각계 대표 및 시민 등 약 300여 명이 함께하며 3.1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릉지역 어린이들로 구성된 강릉엔젤스중창단(단장 박혜진)의 애국가 제창을 시작으로 △3.1만세운동 약사보고(이문형 전(前) 광복회 대의원) △독립선언서 낭독(박근 광복회 강릉시지회장) △기념사(강릉시장) △기념공연 △삼일절 노래 제창 및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모든 분들에게 예우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념식 부대행사로 3.1절 포토존 부스를 운영하여 강릉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눈길을 끌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제105주년 3.1절을 맞이하여 자주독립을 외쳤던 순국선열의 정신을 기리고 강릉 항일운동 역사를 되새기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념식에 앞서 같은 날 오전 10시 김홍규 강릉시장을 비롯한 박근 광복회 강릉시지회장 및 유족, 김기영 시의장, 이광현 보훈지청장, 정태범 교육장, 이윤 강릉경찰서장, 정만수 강릉소방서장, 보훈단체장 등 주요인사는 강릉 3.1 독립만세운동 기념탑에 흉상이 안치된 10인의 애국지사를 비롯해 3.1운동에 참여하여 투쟁하신 애국선열에 대한 헌화 및 분향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