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양구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4-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이상 활동 이력이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영리 민간 단체 대상

양성평등 문화확산 사업, 폭력근절과 안전망 구축 사업 등

양구군이 양성평등 이념 실현을 촉진하고 여성 취업 지원과 여성 능력 개발 등 양성평등 확산을 위해 ‘2024년도 양구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원 대상은 1년 이상 활동 이력이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영리 민간 단체다.

지원 분야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성인지 정책 활성화, 여성 친화 환경 조성 등) △폭력근절과 안전망 구축 사업(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예방 및 교육활동, 피해자 인권 증진 사업 등) △여성 경제활동 촉진 사업(여성 근로자 근로 여건 개선, 경력단절 예방 등) 과 같은 지정 사업과 △가족관계 증진 사업 △여성 참여 활성화 사업과 같은 일반사업이다.

단 일회성·전시성·이벤트성 사업, 책자 등 발간 위주 사업, 단체 홍보성 사업 또는 단체 설립 등 기념행사 등은 지원 제외된다.

법인·단체당 1개 사업에 대해 지원되며, 지정 사업은 300만 원 이내, 일반사업은 100만 원 이내로 지원된다.

사업 신청은 양구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3월 4일부터 3월 8일까지 사회복지과 여성아동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은 접수된 서류를 토대로 양구군 양성평등위원회에서 사업 내용의 적정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지속성 등의 기준으로 심의·의결하여 선정된 단체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양성의 평등한 권익증진과 문화확산을 위해 많은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