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제313회 임시회,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사
강릉시의회, 제313회 임시회,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5일 (화)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심사했다.

[행정위원회]「불합리한 자치법규 정비 등을 위한 강릉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심사에서

김현수 의원은 자치법규는 일반 시민들의 표준이 되는 것으로 오탈자 등을 검토하여 표준이 되는 용어로 구성된 모범이 되는 조례가 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주문했다.

「강릉시 시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

조대영 의원은 자동차세 연납 제도 할인율이 매년 줄어들고 있는데 시민들이 이해가 쉽도록 납부 고지서에 할인율을 정확히 명시하는 등 안내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2024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에서

윤희주 의원은 ITS 세계총회 행사를 마치고 대회의장이 컨벤션 센터의 고유 기능 외에도 전시, 회의, 공연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충분히 검토하여 건립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산업위원회]「강릉시 공유주차장 지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심사에서

배용주 의원은 사유지 임차를 통한 공영주차장 조성에 있어 주차장 기반조성 등 막대한 시비가 투입되는 만큼 임대기간 종료 후 활용방안에 대한 개선이 필요함을 지적했다.

또한 포남시장 공영주차장 이용 불가에 따른 주차난으로 주민들이 불편함을 많이 느끼고 있어 조속한 후속 대책 마련과 진행 과정을 함께 공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용래 의원은 「강릉시 공유주차장 지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시민에게 상당히 유익한 조례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타 시군 사례를 살펴보고 장점을 살려 강릉시가 적극적으로 활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권순민 의원은 공공기관 및 학교 등에 공유주차장이 조성됨으로써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음을 지적하며 사고를 대비한 보험가입 등 관련 사항을 꼼꼼히 검토하여 사고대비 안전 메뉴얼을 수립해 줄 것을 주문했다.

「강릉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 촉진에 관한 조례안」심사에서

김용남 의원은 - 건축물 및 시설에 절수설비 등 설치 지원 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기존에 설치가 미비된 민간 시설에도 설치할 것을 권장하여 이런 시설물에 대해 홍보 표지판 제작 등 우수사례 발굴과 홍보활동을 강화해 줄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