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 활성화 위해 민·관 역량 모아
강릉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 활성화 위해 민·관 역량 모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수) 오후 2시, 2024 강릉시경제살리기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강릉시는 민·관의 역량을 모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6일(수)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강릉시경제살리기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는 김홍규 강릉시장을 비롯한 강릉시경제살리기협의회(회장 최종봉 번영회장) 위원 31명이 참석하여 지역경제 발전 방향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발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은행의 「최근 국내외 및 강원영동지역 실물경제 동향」에 대한 현 경제상황을 공유하고 2024년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민, 기업, 경제 분과별 제안과 실천과제를 검토할 계획이다.

시민분과는 지역 물가 안정을 위한 착한가격업소의 실질적인 행정지원 확대와 강릉 고유의 특색이 담긴 기념품 발굴 및 적극적인 홍보를 제안하였으며, 실천과제로는 ‘강릉시민사회단체협의회’와 ‘사단법인 스마일 강릉’이 서로 연계하여 자체적인 친절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제분과는 강릉기업 제품 및 인력 채용을 위한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방안을 제안하였고, 실천과제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본부를 중심으로 지역특화산업을 선도하는 핵심기업군을 집중육성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시민분과는 관광서비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서비스심층 교육을 제안하였으며, 실천과제로는 요식업, 숙박업 등 착한가격업소, 선한 식당 등 가입을 독려하고 시민분과와 함께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최종봉 회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장기화된 경기침체에 적극 대응하고 다양한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상호 협력체계를 점검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강릉시에서 추진 중인 많은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