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Financial AI-based Contact Center Solution 2.0출시
화웨이, Financial AI-based Contact Center Solution 2.0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 금융 산업 지원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3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 화웨이는 MWC Barcelona 2024에서 금융 산업의 비용 절감 및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하는 Financial AI-based Contact Center Solution 2.0을 선보였다.

The Launch Conference
The Launch Conference

화웨이의 Sophie Chen 소프트웨어 마케팅 이사와 Frank Lu 디지털 금융 사업부 총괄 솔루션 매니저는 금융 산업의 디지털화 동향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해 LLM 기반 AI가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수많은 금융 기관이 챗봇, 지능형 품질 검사 및 디지털 휴먼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AI를 수용하고 구현을 가속화하여 운영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미래에는 AI 애플리케이션의 깊이와 폭이 금융 기관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차별화 요소가 될 것이며, 미래 지향적인 디지털 기반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통신 업계의 선두 주자인 화웨이는 고객지원센터 부문에서 3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5G, AI, 클라우드 및 HD 비디오 기술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술은 LLM 기반 AI, 옴니채널 액세스, 개방성 및 오케스트레이션이라는 세 가지 핵심 역량에 중점을 둔 한편, 금융 산업의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개선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LLM 기반 AI와 새로운 WFM(WorkForce Management) 모듈에 관심이 집중됐다.

LLM 기반 AI의 경우, 화웨이는 디지털 휴먼,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지능형 품질 검사를 포함한 엔드 투 엔드 프로세스 AI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Huawei AICC는 Huawei Pangu 모델과 사전 통합된 타사 LLM을 통합했다. 대화형 디지털 휴먼은 사용자의 질문에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다. 지능형 에이전트 어시스턴트는 감정을 파악하고, 스크립트를 추천할 뿐만 아니라 고객에 대한 360도 뷰를 제공하며, 작업량을 90%까지 줄이고, 신입 사원 오리엔테이션을 단축하기 위한 지능형 교육을 제공한다.

WFM의 경우 Huawei AICC는 유연한 스케줄링 기능과 자체 개발한 핵심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어 주별, 월별, 교대별 스케줄링을 지원하여 고객이 효율적으로 스케줄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젝트는 WFM이 인적 자원 할당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크게 향상하고 고객 연결률을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Huawei AICC는 또한 최대 12~18개월의 멀티 채널 및 멀티 테넌트 스케줄링 예측을 정확하게 지원한다.

고객지원센터부 문의 선두주자인 화웨이는 전 세계적으로 1500개 이상의 고객사, 70만명 이상의 상담원, 18억 명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웨이는 Huawei Financial AI-based Contact Center Solution 2.0을 출시하면서 혁신과 고객 서비스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이 솔루션이 글로벌 금융 산업에 더 많은 가치를 가져다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Huawei AICC 금융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e.huawei.com/en/industries/finance/digital-experience/aic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HUAW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