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24: 화웨이, 소매업을 위한 시나리오별 솔루션 출시
MWC2024: 화웨이, 소매업을 위한 시나리오별 솔루션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4-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3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 MWC Barcelona 2024에서 화웨이는 대형 복합 쇼핑몰, 매장 및 다중 지점 상호 연결을 위해 설계된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Smart Retail Solution)을 선보였다. 솔루션 시리즈는 스마트 매장, 지능형 창고, 에너지 효율성 및 디지털 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최신 Wi-Fi, 스토리지, 클라우드 및 사물 인터넷(IoT) 기술을 사용하여 소매업체가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소비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uawei launches Smart Retail Solution
Huawei launches Smart Retail Solution

소매업은 사람들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사업주는 진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뒤처지지 않아야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운영상 문제도 해결해야 한다. 이러한 과제에는 재고, 유동 인구, 마케팅 전략 및 비용 관리가 포함된다. 이에 따라 소매업의 디지털화와 지능형 업그레이드가 추진력을 얻는 추세다.

화웨이가 MWC 2024에서 공개한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은 4가지 시나리오별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첫째,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에는 클라우드-네트워크-보안 통합 및 액세스 포인트(AP)와 전자 선반 라벨(ESL)의 통합 배포가 수반된다. 이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정의 광역 네트워크(SD-WAN) 및 Wi-Fi 6/7을 사용하여 고품질 네트워크를 배포하고 AP+ESL은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둘째, 지능형 창고 솔루션은 IoT, AGV(Automated Guided Vehicles) 및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를 결합한 상품 재고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동 상품 분류 및 시각화된 관리가 용이해져 창고 물류를 간소화할 수 있다. 셋째, 에너지 효율 솔루션은 IoT 센서를 통해 쇼핑몰의 에어컨과 조명을 지능적으로 조정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배출량을 줄인다. 이 솔루션은 6가지 기능을 통합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이상적인 다목적 게이트웨이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기업 그룹은 운영하는 모든 매장에서 유동 인구 통계 및 기타 관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매장 레이아웃을 최적화하고 빅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정밀 마케팅을 구현할 수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유럽, 중동 및 아시아 태평양의 대형 소매 체인에서 사용되고 있다. 앞으로 화웨이의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은 소매 기업의 디지털화 및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궁극적으로 전 세계 소비자에게 더욱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화웨이의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e.huawei.com/cn/industries/retail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