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농업인 여러분 안전농업 하세요!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교육 실시
삼척시, 농업인 여러분 안전농업 하세요!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교육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척시농업기술센터, 3월 8일, 관내 농업인 90여 명 대상

- 농작업 안전실천 역량강화를 위한 안전재해 예방교육 추진

삼척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안전한 영농활동과 농작업 재해인식 개선을 위하여 3월 8일 관내 생활개선회원 등 농업인 90여 명을 대상으로 농작업 재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부터 중대재해처벌법 확대시행으로 법 강화와 현장 안전재해 예방이 강조되고 있어 농업현장 안전관리 강화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임에 따라 지역 농업인들이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되었다.

강의는 가톨릭관동대학교 김정란 교수가 PAOT 기반으로 농작업 안전에 관해 농업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농가별 안전관리 수준 평가표를 적용해 해당 작목의 사업참여 농업인에 대한 안전관리 수준을 평가하고, 농업활동 안전실천 점검 사항과 사고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농가별 맞춤형 안전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사업으로 농작업 재해발생을 줄여 재해없는 농촌, 안전한 삼척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국비를 지원받아 총사업비 2천6백만 원을 투입, 농업인 안전사고 위험을 줄여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안전실천 역량강화지원사업 및 R&D 기술접목 농촌여성 안전보호구 보급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업인의 농작업 환경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