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어촌에 활력을, 도시민에게 치유와 힐링을
농산어촌에 활력을, 도시민에게 치유와 힐링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3월 22일(금)까지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 신청 가능

 

강릉시는 농산어촌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소득증대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4년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강릉시의 농산어촌 관광상품의 발굴·육성을 위해 매년 시행하는 사업이다.

앞서 지난해 미식 프리마켓, 전통한과·창포비누 체험, 사임당 곶감 체험, 산딸기 따기, 해맞이 행사 등 지역에 특화된 다양한 테마의 11개 사업이 선정되어 약 15,000여 명의 방문객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는 마을 홍보 효과를 높이고 경제 활성화를 이끌었으며, 자생단체 직접 참여로 지역 주민들의 화합과 활성화 기틀을 마련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지역 내 식당 및 숙박업소 등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상권이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등의 긍정적인 파생효과를 이뤄내었다.

이번 지원사업은 강릉시에 소재를 둔 관광 관련 비영리 법인·단체 또는 마을공동체 성격의 영리법인·단체이면 신청 가능하고, 선정된 사업은 최대 5백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사업은 지역주민 소득창출에 기여하고 농산어촌 관광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형태의 마을단위 농산어촌 체험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등이다.

오는 3월 22일(금)까지 신청서 및 첨부서류를 갖추어 시청 9층 관광정책과 관광산업부서에 방문·우편접수하면 된다.

엄금문 관광정책과장은 “지난해 특색있고 차별화된 체험을 원하는 많은 체험객들이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라며, “다양한 농산어촌 관광상품을 활성화하고 관광객들이 강릉의 특색이 담긴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