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접근성 장애 극복 위해 의료 이해관계자들, APPIS 2024에 모여
환자 접근성 장애 극복 위해 의료 이해관계자들, APPIS 2024에 모여
  • PR Newswire
  • 승인 2024-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나은 환자 치료를 위해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의 의료 이해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자 접근성 장애 극복의 우선순위 논의

  • 2021년부터 65개국 이상에서 2,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APPIS 플랫폼에 모여 접근성 장애 극복 위해 노력
  • 40여 명의 의료 전문가가 연사로 건강 문해력, 보건의료정책 형성, 미래 준비 등 중요한 주제를 다루는 APPIS 2024 정상회의에서 발표할 예정
  • 환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한APPIS 이노베이터 프로그램과 APPISx는 의료 이해관계자들을 한데 모으는 APPIS의 핵심 구성 요소 역할

싱가포르 2024년 3월 11일 /PRNewswire= 연합뉴스/-- APPIS 2024 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Novaritis 가 후원하는 제4회 연례 '환자 혁신 솔루션을 위한 파트너십 및 연합((Alliance & Partnerships for Patient Innovation & Solutions, APPIS)' 정상회의가 3월 19일 화요일과 20일 수요일 한국시간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정상회의는 아시아, 태평양과 중동 및 아프리카 전역에서 환자의 접근성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의미 있는 파트십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PPIS 2024 is co-created by the APPIS 2024 Council and Novartis.
APPIS 2024 is co-created by the APPIS 2024 Council and Novartis.

APPIS 2024정상회의
올해 APPIS 정상회의에는 의료 전문가, 환자 대표, 정책 입안자, 보건 전문 기자 등 40여명의 인사가 참여한다. 주목할만한 세션으로는 Advocacy Beyond Borders의 글로벌 레거시 책임자인 Julie Cini가 이끄는 패널 토론 '인사이트 확보하기: 실제 데이터 활용의 혁신(Unlocking Insights: Innovations in Real World Data Utilization)'와 Meredith Cummins NeuroEndocrine Cancer Australia CEO가 이끄는 '환자의 자기 옹호 활동을 둘러싼 교훈과 성공(Lessons & Success in Patient Self-Advocacy)'가 있다. 이 주제들은 건강 문해력, 보건의료정책 형성, 미래 준비라는 세 가지 핵심 주제에 초점을 맞춰 활발한 패널 세션, 자유논의, 프레젠테이션으로 구성된다.

Touched By Max. Inc Philippines 대표이자 APPIS 2024의 전략 고문인 Rod Padua는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의 의료 문제는 다양하고 복잡하다" 면서 "환자들은 종종 잘못된 건강 정보부터 열악한 의료 환경을 초래하는 복잡하고 낡은 의료 정책까지 여러 어려운 장벽에 직면해 있다" 고 지적했다. 그는 "APPIS 플랫폼은 지난 4년 동안 우리 지역의 의료 생태계 및 그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을 한데 모아 지역 환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해 왔으며, 이런 협력이 이미 현장에서 환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APPIS는 2021년부터 환자 단체, 정책 입안자, 보험사, 의사, 학자 2,000여명을 모아 지식을 공유하고, 환자 치료 환자 치료 혁신과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추진해왔다. APPIS는 연중 내내 개최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니셔티브를 통해 환자의 접근성 장애 극복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환자에 영감을 주며, 환자의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역 전체가 참여하는 온라인APPIS 정상회의는 APPIS 이노베이터 프로그램, APPISx, 온라인 APPIS 리소스 센터의 마중물 역할을 한다.

APPIS 이노베이터 프로그램
APPIS 이노베이터 프로그램은 2022년 환자 단체의 혁신적 솔루션 확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매년 환자 대표와 의료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이 영향력, 혁신성, 확장 가능성, 카테고리의 적합성 및 진행 상황을 기준으로 제시된 솔루션을 평가한다. APPIS 이노베이터 프로그램 수상자는 Novartis와 1년간 맺은 제휴 계약을 통해 주제 전문가의 코칭, APPIS 플랫폼을 통한 가시성 개선, 혁신적인 환자 솔루션 확장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받는다. 올해 APPIS 이노베이터 프로그램의 지원서 접수는 3월 20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자는 2024년 6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APPISx
APPISx는 환자 단체와 의료 이해관계자를 한자리에 모아 의료 서비스 장애를 해결하는 행동 지향적 솔루션을 촉진함으로써 국가 차원의 참여를 유도한다. APPISx가 이룬 주목할 만한 성과로는 인도 최초의 심혈관 환자 단체인 Heart Health India Foundation 설립, 건선 치료법안 의회 제출을 위한 APPISx 필리핀 워크숍 개최, 대만의 보건 기술 재평가(HTR) 시 환자의 목소리를 반영한 APPISx 대만의 활동 등이 있다. APPISx는 2024년에는 지난해 개최된 11개의 APPISx 세션을 기반으로 한국, 호주, 터키, 대만, 이집트, 인도,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남아공, 중동 및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 국가를 포함해 16개의 APPISx 세션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Ruth Kuguru Novartis 아시아•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커뮤니케이션 및 참여 담당 전무이사는 "의료 생태계는 환자를 위해 협력하는 이해관계자들로 이루어진 복잡한 네트워크지만 심장병과 암부터 척수성 근위축증과 같은 희귀 질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매일 필요한 정보와 치료에 접근할 때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더 나쁜 치료 결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전 세계 환자들이 겪는 경험을 전환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장애를 극복하려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노력해야 하는 이상 APPIS 커뮤니티가 양질의 의료 서비스에 대한 환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 평등을 개선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온 데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아직 미해결 과제가 많이 남아있는 만큼 APPIS2024를 통해 계속해서 환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APPIS 2024 정상회의는 3월 19일과 20일 양일간 한국시간16:00~19:00에 개최된다. 영어로 진행되는 모든 세션은 한국어, 아랍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터키어, 베트남어로 동시통역 되며 해당 링크에서 등록 가능하다. https://www.appisinitiative.com/appis-summit-2024

APPIS 소개
APPIS는 환자 혁신과 솔루션을 위한 파트너십(Alliance and Partnerships for Patient Innovation and Solutions) 플랫폼으로,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건강 관련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환자 공동체와 정책 결정자, 보험지불자, 의료 커뮤니티 및 헬스테크 기업과 같은 건강 관련 이해관계자들을 모아 핵심 도전 과제를 식별하고 해결책을 우선순위를 정하여 접근 장벽을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PPIS 플랫폼에는 연례 APPIS 정상회의, APPIS 이노베이터 프로그램, 온라인 자료 센터 및 APPISx(지역별 프로그램)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지역적으로 중요한 건강 관련 주제를 다룬다. APPIS는 노바티스에서 조직하고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ppisinitiati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vartis 소개
Novartis는 혁신적인 제약회사다. Novartis는 매일 환자, 보건 전문 기자 및 사회가 심각한 질병에 직면했을 때 힘을 가질 수 있도록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 연장하기 위해 의학을 재창조하려 노력한다. Novartis가 만든 약품은 전 세계 2억 50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novarti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관련 문의는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Bonnie Zeng
Email: NovartisAPPIS@edelman.com

Angeline Ho
Email: angeline.ho@novartis.com

APPISx India established the country’s first cardiovascular patient organization.
APPISx India established the country’s first cardiovascular patient organiz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