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우리동네, 살기좋은 우리동네 “민·군 합동 지역대청결 운동”
깨끗한 우리동네, 살기좋은 우리동네 “민·군 합동 지역대청결 운동”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4-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은 선뜻 다가온 봄을 맞이하여 자매결연 군부대와 상노1리 및 오지1리 마을주민들이 지역대청결 운동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상노1리 마을주민 25명(이장 임명균), 오지1리 마을주민 25명(이장 유시관), 육군 제6510부대 간부 30명 등 약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차량 통행량이 많은 국도 87호선(상노1리 ~ 오지1리 / 1km) 도로변 풀베기, 잡초 제거, 불법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국도 87호선은 관외에서 철원으로 진입하는 주요 도로이며 많은 관광객들이 지나가는 도로로 철원의 첫인상이 정해지는 중요한 장소이다.

이날 운동에 참여한 임명균 이장(상노1리 이장) 및 유시관 이장(오지1리 이장)은 “주민 및 철원 방문객들을 위해 지역 대청결운동에 참여하신 육군 제6510부대 간부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깨끗한 환경과 쾌적한 미관을 제공함으로써 관광 르네상스를 이어가고 있는 철원의 인정이 넘치는 지역의 발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대청결 운동에 참여한 육군 제6510부대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지역에 주둔한 군부대로서 당연히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올해뿐만 아니라 매년 정기적으로 지역대청결 운동에 참여하여 마을주민들과 함께하는 청정하고 아름다운 철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