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문)전교조 강원지부 도내 재학생 진학결과 발표 성명에 대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입장
(입장문)전교조 강원지부 도내 재학생 진학결과 발표 성명에 대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입장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4-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2024년 3월 13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강원지부(이하 전교조 강원지부)가 발표한 ‘2024학년도 도내 재학생 대학 진학 결과에 대한 성명’에 대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입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3학년도에 이어 올해도 ‘2024학년도 도내 재학생 대학 진학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도내 학생의 대입 진학 결과에 대한 학부모와 도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향후 교육청 차원의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학생 진로 진학 정책 수립 및 단위 학교의 진학 지도 계획에 구체적인 근거로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교육청은 대학 진학 결과 발표 시 도내 학교 간·지역 간을 비교하지 않았으며 도민들의 관심이 많은 대학과 진로 계열 등에 대해 객관적인 데이터에 기반한 사실을 파악하여 제공하였음에도 이를 ‘학벌 차별 문화 조장’ 또는 ‘낯부끄러운 자화자찬’이라고 평가하는 전교조 강원지부의 성명에 대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올해 진학 결과를 강원도형 맞춤형 대학진학지원 시스템인 ‘감자바’의 모데이터로 활용하여 학교 현장에서 교사와 학생, 학생의 진로진학 상담에 적합한 입시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한편 앞으로도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입시 결과 분석을 통해 강원교육의 성과를 도민 여러분께 소상하게 설명드릴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