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의회 김주영 의원 5분 자유발언 펼쳐
영주시의회 김주영 의원 5분 자유발언 펼쳐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공공 실내수영장 추가 건립 촉구
 

 영주시의회 김주영(국민의힘, 바 선거구, 풍기읍․안정면․봉현면) 의원이 3월 14일 개회된 제27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관내 공공 실내수영장 추가 건립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김주영 의원은 “생활체육으로서 수영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 영주시에서도 ‘수영강습 신청 대란’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요 대비 턱없이 부족한 수영장 시설로 인해 시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우리시에 유일한 수영장인 영주실내수영장의 이용 인원 현황을 살펴보면 개관 첫해인 2018년 116,000명이던 이용객이 2023년에는 198,251명으로 70.9%가 증가하였으며, 동진스포츠센터 수영장의 폐관으로 수영강습 신청 경쟁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다행히 최근 미래전략실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에 실내 수영장 건립이 포함되어 신청 준비 중이라고 들었다”며, “영주시가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에 선정되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한 대책 마련에도 신경써달라”며 “실내 수영장 건립 문제는 단순히 체육활동을 위한 시설의 건립이란 개념을 넘어, 체육과 복지가 융합된 체육 복지, 나아가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인구 증가 시책의 일환으로 관점을 확대하여 접근해 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