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2024년 장학생 선발 신청 접수
(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2024년 장학생 선발 신청 접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등학생 26명, 대학생 34명 총 60명 선발, 지난해 대비 10명 확대

 

(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은 지역의 우수인재를 지원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3월 15일(금)부터 29일(금)까지 약 2주간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장학생을 모집한다.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장학금은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배움의 뜻을 실현할 수 있도록 추진되는 장학사업으로 성적이 뛰어난 학생을 지원하는 우수장학금과 진학장학금, 생활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는 자립장학금, 특정분야(예체능, 과학, 수학 등)에 두각을 드러내는 학생을 지원하는 특기장학금 등 4개 분야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3. 13.)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가 1년 이상 강릉시에 등록된 시민 또는 그 자녀로서 선발기준은 분야별로 다르며 학업성적, 거주기간, 생활수준 등을 고려하여 선발한다.

재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장학생 선발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말 확정하고 고등학생에게 100만 원, 대학생에게 150만 원을 5월과 10월 두차례에 거쳐 분할지급하게 된다.

신청접수는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및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분야별 우수 인재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라며, 장학생 선발 규모를 점차 늘려나가 훌륭한 인재들이 자신들의 역량을 더욱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은 지난해 50명(고등학생 25명, 대학생 25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였으며, 장학사업 외 대입 설명회 및 컨설팅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