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노후 취약도로 구간 대폭 개선한다
동해시, 노후 취약도로 구간 대폭 개선한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업비 16억원 투입, 통행량과 중차량이 많은 주요 간선도로 약 4km 포장

- 낙석위험지역, 노후된 도로표지판 및 휀스 등 정비, 도로청소 및 보수

동해시가 봄을 맞아 노후 취약도로 구간을 대폭 개선 하여 쾌적한 도로 인프라 조성에 나선다.

앞서, 시는 겨울 한파와 잦은 폭설로 예년에 비해 도로파임(포트홀), 균열 현상이 다수 발생되는 등 교통 안전사고 우려로, 통행량이 많고 중차량 이동이 빈번한 7번국도, 38번국도, 해안도로 및 관광지 주변도로 등 재포장이 시급한 노후 도로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

조사결과를 토대로 포장이 필요한 주요 간선도로 총 연장 약 4km 구간에 대하여 사업비 16억원을 투입, 포트홀 임시복구 지역을 중점 정비한다.

특히, 중차량 이동이 많은 구간으로 보수 범위가 광범위하고 발생빈도가 높은 취약구간에 대하여는 기존의 임시복구 방식에서 벗어나, 노면 절삭 후 고강도 아스콘 포장 등 재포장 수준의 항구적 복구를 실시, 반복적인 도로 파손의 재발을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도로 포장을 내달 중 실시, 관광객이 집중되는 해수욕장 개장 전까지 마무리하고, 겨울철 제설대책 기간 종료 및 해빙기를 맞아 강설과 제설 작업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 시설물과 낙석 위험지역, 노후된 도로표지판 및 휀스 등을 정비한다.

주요 도로 지점에 사용 후 남은 방활사 모래주머니를 신속히 수거 하고, 도로 내 적치된 모래를 제거하는 등 도로 청소 및 보수를 통해 깨끗한 도로환경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장인대 건설과장은 “통행이 불편한 노후된 도로의 기능을 복원하는 등 도로시설물을 정비하고 교통사고 위험요인을 사전 해소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한 가운데 편리하고 쾌적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