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강릉-song으로 만들어가는 더 정직한 강릉
청렴강릉-song으로 만들어가는 더 정직한 강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청렴의 날’ 운영 등 청렴 분위기 조성

청렴강릉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2월 발족한 강릉시 청렴리더들이 자체 제작한 ‘청렴강릉-song’이 좋은 호응을 얻으며, ‘더 큰 강릉, 더 정직한 강릉’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전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의 날’을 운영 중인 강릉시는 청렴강릉-song을 청내 아침방송으로 송출하고 월례조회 등에도 활용함으로써 청렴 분위기를 한층 다져 나가고 있다.

청렴의 날은 청렴 슬로건 선정 등 다양한 청렴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부서별 특성에 맞는 적극행정 방안을 모색하고 청렴문화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는 “청렴한 마음, 내일도 맑음”을 3월의 슬로건으로 선정하고, 부서 직원 간 자유로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운영하여 환경정화 봉사활동, 부서별 청렴다짐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인․허가 부서에서는 주요 민원사례 공유와 주기적인 업무연찬실시 등을 통해 인․허가 처리기간 단축 및 민원인 알림서비스 개선 등 맞춤형 민원업무 개선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매주 진행되는 청렴자가학습시스템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이번 분기에는 ‘청렴퀴즈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실시하여 강릉시 청렴왕을 선발하기도 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개개인의 청렴인식을 높이고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시책을 발굴하여 공직자의 청렴을 생활화하고 청렴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