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윤석열 대통령의 민생을 빙자한 사전선거운동은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논평) 윤석열 대통령의 민생을 빙자한 사전선거운동은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4-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열아홉 번째 민생토론회를 춘천에서 개최한 후 10일 만에 원주를 방문해서 스물두 번째 민생토론회를 진행했습니다.

과거 박근혜 前대통령도 총선 전 지역방문을 했지만 국정과제인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일정이었고, 문재인 前대통령의 지역방문 8번 중 7번이 코로나19 대응 관련 방문 일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의 지역방문은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총선 접전지역이고, 둘째, 지역 숙원사업 해결 약속입니다.

이러니 국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민생토론회를 사전선거운동이라고 해석하는 겁니다.

대통령실은 대통령의 민생토론회가 사전선거운동이라는 야당의 비판에 “민생토론회는 일체의 정치적 고려가 없다”고 강변했습니다. 지나가는 소가 웃을 주장입니다.

총선 접전지역만 골라서 선심성 공약을 남발하는 민생토론회가 정치적 고려가 없다는 대통령실의 억지 주장에 실소를 금할 수 없습니다.

최소한 1조원이 소요되는 국가장학금 수급 대상 확대는 예산 확보 방안은 언급도 없이 묻지마 선심성 공약만 남발하고 있습니다.

민생토론회에서 나온 정책이 국회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에 대통령실은 “민생을 챙기는 데 여야와 진영이 따로 있을 수 없다. 야당에서도 전향적으로 협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대통령 당선 후 야당 대표와 만나지 않는 유일한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입니다.

야당 대표를 국정의 파트너로 인식하기는커녕 적대시하는 대통령실이 무슨 염치로 야당의 협조를 운운하는지 뻔뻔하기만 합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가 아닌 ‘국민의힘과 함께하는 총선공약발표회’입니다.

운석열 대통령의 민생을 빙자한 사전선거운동은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