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이즈굿(GOODS IS GOOD)”3월 21일 SETEC에서 개최
“굿즈이즈굿(GOODS IS GOOD)”3월 21일 SETEC에서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 영상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 총 236명 및 34개 기업 참여
- 크리에이터 기획관, 굿즈 제작 및 마케팅 관련 세미나, 캐리커쳐 초상화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서울시 전시컨벤션 산업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 (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SETEC에서 “굿즈이즈굿(GOODS IS GOOD)”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굿즈이즈굿(GOODS IS GOOD)”은 캐릭터, 일러스트 등 자체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굿즈를 선보이며 팬, IP 기업, 바이어 등이 최신 굿즈 트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회이다.

참가 크리에이터로는 캐릭터 스톱모션 콘텐츠로 2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밤비노리’, 쭈꾸미 캐릭터로 재미난 일상을 그리는 4만 팔로워 인스타툰 작가 ‘쭈꾸리’, 일상과 상상을 담아내는 22만 팔로워의 일러스트레이터 ‘노마’ 등이 있고 이들의 다양한 콘텐츠와 굿즈를 선보인다.

크리에이터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기획관도 운영한다. 과학과 공학 콘텐츠를 제작하는 117만 유튜버 ‘긱블’의 작품 및 키트 체험존, 리빙팬시 브랜드 ‘리코더 팩토리’와 함께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가 있다. 이밖에도 캐리커쳐를 받을 수 있는 초상화존, 판화 프린팅, 활판 인쇄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The Things Like Me!”를 주제로 IP 사업 구축, 굿즈 제작, 브랜딩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배우고 굿즈 산업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세미나를 진행한다.

홍정오 인프라본부장은 “이번 굿즈이즈굿(GOODS IS GOOD) 전시회를 통해 참여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굿즈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