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일시(이동형)·여자단기·중장기청소년쉼터 2024년 1/4분기 통합운영위원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일시(이동형)·여자단기·중장기청소년쉼터 2024년 1/4분기 통합운영위원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소장: 이성준)는 03월 25일(월) 오전 1분기 통합운영위원회를 진행했다. 운영위원회 활동은 시설 운영계획의 수립·평가,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평가, 시설 종사자의 근무환경 개선, 거주자의 생활환경 개선 및 고충처리, 종사자와 거주자의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 시설과 지역사회의 협력, 그 밖에 시설의 장이 운영위원회의 회의에 부치는 사항 등을 통해 청소년쉼터 운영의 민주성 투명성 제고 및 이용청소년의 권익 향상 등을 위하여 설치 운영하며 이를 통해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한다.

통합운영위원회는 위원장 1인을 포함하여 시설의 장, 청소년복지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지역주민, 공익단체에서 추천한 사람, 입소청소년, 청소년복지 전문가 등 15인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위원회에는 박형일(박형일법률사무소) 운영위원장과 강원특별자치도일시(이동형), 여자단기, 중장기청소년쉼터 소장 등의 운영위원이 참석하여 3개 청소년쉼터의 쉼터별 운영실적과 2분기 운영사업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는 춘천기독교청년회유지재단(춘천YMCA)에서 위탁운영하는 청소년 복지시설로 가출 및 가정 밖 청소년을 발굴 및 일시 보호하며 찾아가는 거리상담, 긴급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