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내달 60회 도서관 주간 운영
동해시, 내달 60회 도서관 주간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서관 주간: 2024. 4. 12.(금) ~ 4. 18.(목)

- 그림책작가 이육남 초청 및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문화행사 진행

동해시가 ‘제2회 도서관의 날(4.12.)’을 기념하여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공식 주제로, 내달 12일부터 18일까지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국가도서관위원회,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고 동해시립도서관에서 시행하는 도서관 주간 행사는 도서관의 사회 문화적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독서 생활화 진흥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시는 올해 60번째를 맞는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발한‧북삼‧꿈빛마루도서관 등에서 권장도서 목록과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배부하고, 도서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정지 해제, 포토존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동해꿈빛마루도서관에서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그림책 원화 전시, 13일 그림책 작가 이육남 초청 강연, 14일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활동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며,

이번 행사를 기념하여 기간 중 도서 대출 회원을 대상으로 책가방 대여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는 등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도서관 이용 불편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행사내용, 접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안내하고 있으며, 유선 문의는 동해꿈빛마루도서관(☎530-2501)으로 전화하면 된다.

평생교육센터 송영애 소장은 “동해시립도서관은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정립하고, 독서 생활 진작은 물론 도서관 이용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