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공모
동해시,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공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접수기간: 4월 1일부터 3일까지

- 내용: 주간 및 청소년 방과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기관 각각 2개소 모집

동해시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대상 공모에 나선다.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서비스는 성인 발달장애인(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낮 시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 참여도를 높이면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활동서비스는 청소년 발달장애인들(지적 및 자폐성 장애가 있는 6세 이상 18세 미만)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그룹 활동을 통해 여가활동이 제공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2024년 5월 1일부터 2027년 4월 30일까지 3년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주간, 청소년 방과후)를 제공할 기관을 각각 2곳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4월 1월부터 3일까지로, 시설과 인력 기준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제공 능력 및 경험이 있는 공공‧비영리‧민간기관이 모집대상이다.

시는 접수가 끝나면 서류와 현장 확인 등을 거쳐 사업수행능력, 조직 및 인력관리, 사업계획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발달장애인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정한다는 계획이다.

운영을 희망하는 기관은 지정신청서를 작성 후 복지과 장애인복지팀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동해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장애인복지팀( 530-2094)으로 문의하면 된다.